01<>
올해 최대의 힐링 전시회
현대 현실주의의 거장 헹크 헬만텔(Henk Helmantel)
이 일상의 평정과 평화로움을 되찾을 수 있는 공간속으로 여러분을 안내할 것이다.
 
헹크 헬만텔(Henk Helmantel)의 작품속에서는 웅장하고 거대한 장면보다는 소소한 일상속의 자잘한 모습들이 현실처럼 그려지며, 빛과 그림자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어 내어 사진이 포착해 낼 수 없는 정서와 분위기를 생생하게 재현해 낸다. 그는 50년의 끊임없는 창작의 여정을 통해  붓 하나로 창조해 내는 아름다운 감동을 선사해 주고 있다.

2018.1.25~2019.2.25
평범한 삶 속의 아름다움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헹크 헬만텔(Henk Helmantel) 의 작품세계는 20세기의 황폐한 세상 속의 오아시스와도 같다.

                네덜란드 웨스트프리에스 박물관 전 관장 루드 스프루트(Ruud Spruit)

 



“아름다운 사물은 어디에나 있다. 우리에게 그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는 안목이 부족할 뿐이다.”  이는 조각의 대가 오귀스트 로댕(Auguste Rdin)이 남긴 미에 대한 의미심장한 견해이다.  당대 네델란드 예술가 헹크 헬만텔(Henk Helmantel)또한 사물을  섬세하게 관찰하는 보기드문 능력을 가진 작가이다. 그는 그의 눈을 통해 보이는 생활 속의 모든 것을 붓과 화폭을 통해  정성스럽게 표현해 내고 있다. 그의 모든 작품 하나하나에 그의 생각과 느낌이 묻어나고, 그 강력한 느낌은 시대와 국경을 넘어서 모든 관람자의 마음속으로 전달되고 있다.

헹크 헬만텔(Henk Helmantel)은 1945년 네덜란드 북부에 자리한 웨스터램던(Westeremden)이라는 한 작은 마을에서 출생하였다. 그의 부모는 농부였고 독실한 기독교인이었다. 1961년 미네르바 예술대학(Minerva Academy)에 입학하여 예술을 공부하였으며 고전 회화 기법과 현대 예술 창작개념을 특히 좋아했다. 현재 그는 유럽 당대 사실주의 회화를 대표하는 화가이며 만물의 질감과 정신을 재현해 내는 작가로 불리운다. 그의 작품 속에는 웅장하고 광대한 장면이 아닌 일상의 사물들이 주인공으로 출현하며 그의 사실주의 기법은 단지 외형을 재현해 내는데에 그치지 않고 감촉, 볼륨, 공간, 빛과 그림자, 공기를 포함하여 개성과 감정 등 구체적이고 미세한 깊은 내면까지 표현해 내고 있어 전 세계 곳곳에서 그의 작품에 최고의 찬사를 보내고 있다.  2014년에는 네덜란드 여왕 베아트릭스가 수여하는 오라녜 나사우 훈장(Knight in the order of Orange-Nassau)을 받기도 하여 네덜란드 사회에 대한 그의 공헌을 널리 인정받기도 했다.

치메이 예술대상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본 치메이 박물관에서는 네덜란드 현실주의 회화의 거장 헹크 헬만텔(Henk Helmantel)을 특별 초청하여 「일상의 미」라는 주제로 작품전을  기획하였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헹크 헬만텔의 반세기에 걸친 유화, 초고, 스케치 등 최우수 창작품들과 그의 창작 공구를 포함하여 그의 회화 기법에 대한 설명 및 인터뷰 영상 방영 등 100여 점의 전시물을  모아 대중에게 선사한다.  헹크 헬만텔의 예술 철학과 회화 기법 및 작품을 이해하고 연구하는 데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전람회가 될 것이다. 전시는 「일상 이야기」, 「사물의 계시」, 「헹크 헬만텔」 그리고 「교회와 신앙」이라는 4개의 테마로 구성되며 당대 사실주의 거장 헹크 헬만텔의 인생과 작품 세계의 철학과 사상에 초점을 모아 그가 세상을 어떻게 보는지, 그의 마음속에 보이는 것들을 어떻게 묘사하였는지 그리고 삶과 창조에 대한 그의 깨달음을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하고 이색적인 시간이 될 것이다.

 
 
입장권 가격
  • 일반표 200원
     
  • 할인 입장권 150원
    청소년(만7세-22세)
    경로우대(65세이상)- 본인만 가능
    타이난시 시민 - 본인만 가능
    타이난 학교학생-  본인만 가능
     
  • 무료 입장권
    어린이(7세 미만)
    장애인증명서 소지자 본인 및 동반1인(동반자는 동시입장시 가능)
    국가관광부 여행가이드(리더)자격증 소지자 본인
     
  • 페키지 입장권 280원(원가400원)
    치메이박물관 「일반전시」와 「특별전시」 모두 관람 가능